시도회( 0건)

금년도 정기 이사회 개최,  김봉식 경기남부경찰청장을 명예회장으로 위촉/ 경기남부도 경우회
금년도 정기 이사회 개최, 김봉식 경기남부경찰청장을 명예회장으로 위촉/ 경기남부도 경우회new
경기남부도 경우회는 지난 7월 10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남부경찰청 회의실에서 김향겸 회장 및 부회장, 김봉식 경기남부경찰청장, 이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도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조직발전을 결의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김봉식 신임 경기남부경찰청장에게 경우회 명예회장 위촉패를 전달하는 한편, 자체 회의를 통해 주요 현안에 대한 보고와, 기타 사항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오찬간담회를 갖고, 향후 경우회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이사 등 인력풀을 통해, 더 알찬 경우회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김봉식 경기남부경찰청장에게 명예회장 위촉패 전달   위촉패 전달후 함께했다.   
관리자2024-07-16 17:58
강화 제적봉 평화전망대 안보 전적지 순례 / 성남시 재향경우연합회
강화 제적봉 평화전망대 안보 전적지 순례 / 성남시 재향경우연합회
 - 올바른 국가관과 국가안보 역량 강화 - 성남시 재향 경우연합회는 지난 6월 21일 염덕길 회장을 비롯한 회원 130명과 자문의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인천 강화도 제적봉 평화전망대 전적지 현장을 둘러 보는 안보견학을 실시하고,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역량 강화를 위해 앞장서기로 했다.   이날 참가 경우들은 낮 12시 강화도에 위치한 제적봉 평화전망대를 찾아, 민족 비극의 장소를 돌아보고 망배단에 헌화 참배했다.   강화평화 전망대는 강화도 양사면 철산리 일대 민통선 지역으로 전망대에서 북한까지의 거리는 불과 2.3Km 밖에 되지 않아, 날씨가 맑을 때에는 육안으로 조망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깝다.   이날 안보견학에는 성남 수정 경우회장 장영순, 중원구 경우회장 이은백, 분당구 경우회장 유단희, 자문위원 국민가수 김부자, 안소라 명창, 국민배우 서인석, 김진태, 양재성, 윤창근((주)우리환경 대표), 심규순(명지대 교수), 법기사 주지 석청보스님, 성남교회 진만기 목사, 임시호 원로 목사, 이문섭 경우연합회 사무처장, 김동규 전 해군 대령, 경우회원 130명 등이 함께했다.   또한, 성남시의회 이덕수 의장, 중원구 국회의원 민주당 이수진 의원, 정용한 국민의힘 당 대표, 서희경, 이영경 성남시의원, 김은혜 국회의원 보좌관 심정윤, 신상진 성남시장은 해외 출장중으로 대신하여 비서실 윤광석 자치행정과장들이 현장에 나와 격려했다.                                                                                  사진 경인신문 제공   염덕길 회장은 『최근 북한은 오물 풍선을 날리며 위협하고 있다』며 『이 중차대한 시기에 우리 성남시 재향경우 연합회 회원들은 똘똘뭉쳐 그 어느때 보다 안보의식 강화에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이어, 『6.25 당시 경찰관들이 죽음으로 국가를 수호한 호국 전적지 견학을 통해 회원들의 안보의식을 제고하고, 지역사회 안보지킴이로써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마련했다.』면서 『이 같은 비극이 앞으로 우리 후손들에게는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굳건한 국민적 국가관이 필요하며,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안보 교육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리자2024-07-11 13:21
녹전전투 순국경찰관 추념제 참석  / 강원도 경우회
녹전전투 순국경찰관 추념제 참석 / 강원도 경우회
강원특별자치도 재향경우회는 지난 7월 8일 오전 10시 이규진 회장 및 부회장, 지역회장 등 회원 5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영월 녹전 호국경찰전적비에서 개최한 제74주기 녹전전투 순국경찰관 추념제에 참석하여 호국 영웅들을 추모하고 애국정신을 기렸다.  
관리자2024-07-10 17:51
 제78주년 女警창설의 날 기념식 개최/ 여자경찰의 정체성 확립과 계승 발전 다짐
제78주년 女警창설의 날 기념식 개최/ 여자경찰의 정체성 확립과 계승 발전 다짐
제78주년 여경 창설의 날 기념식이 지난 7월 1일 오전 11시 경우회 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주상봉 경우회 중앙회장, 하병희 여경회장, 오정탁 참전경찰국가유공자회장, 김수영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 최영희 중앙회 부회장, 여경회 고문 및 전국 대표 등 1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국민의례 하병희 여경 경우회 회장 인사말 김수영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 축사 주상봉 경우회 중앙회장 축사   오정탁 참전경찰국가유공자회장 축사 기념 시루떡 절단 행사 종료후 박수 마무리   이 자리에서 하병희 여경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자경찰은 지난 1946년 7월 1일 여경간부 15명으로 시작하여, 현재, 전체 경찰의 15.4%인 20,535명의 여자 경찰관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면서 『각 분야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 주고 있는 후배 경찰관들이 자랑스럽고 고맙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현직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상호간 협력하고 후배들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선배가 되도록 하며, 회원 친목과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는 조직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윤희근 경찰청장을 대신한 김수영 경무인사기획관도 축사를 통해, 『선배님들의 노력의 결과로 78주년을 맞이하는 오늘날, 여성 경찰관들의 역할과 위상은 몰라보게 달라졌다.』면서 『매 순간 치열한 치안현장에 몸담고 있으면서도, 다양한 시대적 과제와 도전 속에 안주하지 않고 나아가는 후배 경찰관들에게 아낌없는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주문했다. 주상봉 경우회 중앙회장도 『여자경찰은 6.25 전쟁은 물론이고, 대한민국 산업화, 민주화 과정을 거쳐 번영된 오늘에 이르기까지 국가사회 안전망으로 촘촘히 봉사해 왔다.』면서 『퇴임 이후에도 지역 곳곳에서 경찰활동을 지원하고 계신데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오정탁 참전경찰 국가유공자회장도 『창설 78주년을 맞는 여경들이 대한민국 질곡의 역사 속에서 큰 역할을 담당해 왔다.』면서 『재직시절 취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치안협력을 비롯한 다양한 공익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동영상 시청, 여자경찰 역사 경과 보고, 시루떡 절단,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 가운데, 78년이란 장구한 세월을 맞는 여경창설의 날을 자축하고, 여자경찰과 여경 경우회의 발전을 기원하는 자리로 마무리되었다.    안오모 기자(anohm@hanmail.net)    
관리자2024-07-02 18:18
대전광역시 경우회 정기 총회 개최 / - 정기룡 현 회장 재선출하고 조직 발전 결의 -
대전광역시 경우회 정기 총회 개최 / - 정기룡 현 회장 재선출하고 조직 발전 결의 -
대전 광역시 경우회가 지난 5월 9일 관내 한정식당에서 제48차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조직발전을 결의했다. 이날 총회는 오전 10시 30분 대의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세입세출 예산결산안을 의결한데 이어, 정기룡 현 회장을 만장일치로 재선출했다. 신임 정기룡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어진 임기 동안 대전시 경우회의 발전과, 회원 상부상조 및 단합에 최선을 다할 뜻을 전했다.
관리자2024-06-07 18:57
다부동 구국 경찰 충혼비 참배 / 대구광역시 경우회
다부동 구국 경찰 충혼비 참배 / 대구광역시 경우회
 장병욱 대구광역시 경우회장의 분향 모습   대구광역시 경우회는 지난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장병욱 회장, 6·25참전경찰유공자회원, 시회 임원 및 회원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북 칠곡군 다부동 소재 '구국경찰 충혼비'에서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호국영령과 순직경찰관에 대한 묵념과 국민의례, 헌화, 분향, 추념사 등으로 진행됐다.   장병욱 대구광역시 경우회장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봉사해 왔던 전직 경찰관으로서, 선배 경찰의 건국 구국 호국 경찰정신을 이어받아, 치안협력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에 적극 나서 국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조직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곳 다부동은 6·25전쟁 최대 격전지로, 197명의 선배 경찰관들이 북한군과 교전하다 전사한 곳이다.
관리자2024-06-07 17:54
임시 총회  및 이기병 신임 회장 취임식 / 충남도 경우회
임시 총회 및 이기병 신임 회장 취임식 / 충남도 경우회
충남도 경우회 임시 총회 및 이기병 신임 회장 취임식이 지난 5월 7일 오전 10시 충남경찰청 7층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이기병 회장, 류해국 충남경찰청 공공안전부장 등 지휘부, 대의원 45명, 초청자 등 외빈 55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 가운데, 국민의례, 성원 보고에 이어, 부회장과 이사 승인, 충남도 경우회 운영 회칙 개정, 이기병 회장 취임식, 류해국 공공안전부장 축사 등으로 경우회 발전을 결의하고 회원 상부상조를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신임 이기병 회장은 주어진 임기 동안 낮고 겸손한 자세로 조직 정체성에 걸맞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등 경우회 위상 제고에 적극 나설 뜻을 전했다.
관리자2024-05-20 13:47
 전국 시도·특별회 총회 일제 개최/  - 유임 7, 신임 13, 대전·전의경은 5월중 개최 예정 -
전국 시도·특별회 총회 일제 개최/ - 유임 7, 신임 13, 대전·전의경은 5월중 개최 예정 -
사진은 서울시 경우회 정기 총회 모습   전국 시도회 및 특별회 정기총회가 이번 4월 일제히 개최돼, 신임 집행부 구성을 마무리하고 힘찬 새 출발을 결의했다. 먼저, 서울 경우회는 지난 4월 23일, 부산 경우회는 4월 30일, 대구 경우회는 지난 4월 25일, 인천 경우회는 4월 25일, 광주 경우회는 4월 26일, 울산 경우회는 지난 4월 23일 각각 총회를 마무리하고 신임 집행부를 구성했다. 또한, 경기남부 경우회는 지난 4월 23일, 경기 북부 경우회는 지난 4월 17일, 강원 경우회는 지난 4월 26일, 충북 경우회는 지난 4월 23일, 충남 경우회는 지난 4월 22일, 전북 경우회는 지난 4월 15일, 전남 경우회는 지난 4월 24일 총회를 통해 신임 집행부 구성을 완료하고, 힘찬 새출발을 다짐했다. 아울러, 경북 경우회는 지난 4월 23일, 경남 경우회는 지난 4월 26일, 제주 경우회는 지난 4월 24일, 해경 경우회는 지난 4월 26일, 참전경찰국가유공자회는 지난 4월 29일, 여경회는 지난 4월 26일, 기능회는 지난 4월 3일 각각 총회를 마무리하고 조직을 재정비했다. 한편, 대전 경우회는 오는 5월 9일, 전의경회는 5월 11일 각각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일제 총회에 따라, 서울의 안병정 회장, 부산 김상근 회장, 광주의 김진희 회장, 경기북부의 황의민 회장, 전북의 한기만 회장, 경북의 정영웅 회장, 참전의 오정탁 회장 등 7명이 유임 되었으며, 대구의 장병욱 회장, 인천의 김영열 회장, 울산의 오병국 회장, 경기남부의 김향겸 회장, 강원의 이규진 회장, 충북의 오원심 회장, 충남의 이기병 회장, 전남의 최철웅 회장, 경남의 윤상근 회장, 제주의 정영남 회장, 해경의 송나택 회장, 여경의 하병희 회장, 기능의 우동하 회장 등 13명이 각각 신임으로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경우회는 이번 전국 시도 및 특별회 총회 개최와 신임 집행부 구성으로 조직 정체성에 걸맞는 애국활동, 다양한 봉사를 비롯한 공익활동, 회원 상부상조 및 친목활동 등에 적극 나섬으로서 국민들과 회원들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받는 조직으로의 힘찬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전국 시도 · 특별회 회장단 변동 현황 유 임  서울 안병정 회장 부산 김상근 회장 광주 김진희 회장 경기북부 황의민 회장 전북 한기만 회장 경북의 정영웅 회장 참전의 오정탁 회장 신 임 대구 장병욱 회장 인천 김영열 회장 울산 오병국 회장 경기남부 김향겸 회장 강원 이규진 회장 충북 오원심 회장 충남 이기병 회장 전남 최철웅 회장 경남의 윤상근 회장 제주 정영남 회장 해경 송나택 회장 여경 하병희 회장 기능 우동하 회장   
관리자2024-05-13 14:56
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대구광역시 경우회
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대구광역시 경우회
대구시 경우회는 지난 4월 11일 오전 11시 시회 사무실에서 이광조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자문위원 위촉식을 거행하고, 경우회 및 자문위원회 발전과 상호간의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관리자2024-04-15 18:04
순직경찰관 자녀 돕기 500만원 참수리 재단에 전달/ 서울시 경우회
순직경찰관 자녀 돕기 500만원 참수리 재단에 전달/ 서울시 경우회
    경우회가 경찰청과 협의해 순직경찰관 자녀 돕기인 ‘100원의 기적’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 경우회가 재)참수리재단에 그동안 모금한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4월 5일 오전 11시 개최된 전달식에는 서울시 경우회측 안병정 회장, 김석암 부회장, 곽희범 부회장, 김상진 부회장, 김용태 강서회장, 김신문 강남경우회 사무국장이, (재)참수리재단측 박노아 운영위원장, 최종면 운영위원, 장재만 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한 후원금은 순직경찰관 자녀 지원을 위한 ‘100원의 기적’을 통해 후배 경찰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서울시 경우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금원이다. 안병정 서울시 경우회장은 『추가적인 후원금 모금에도 동참할 계획』이라면서 『경우회원들이 재)참수리 사랑 후원계좌로 개별적으로 입금하는 지정기부 방식과, 재)참수리 사랑 홈페이지에 접속해 100원의 기적 개인 계좌번호를 통한 방식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는 방안을 유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100원의 기적’은 현직 경찰관들이 십시일반 매달 100원씩 혹은 1,000원씩 모아, 순직 경찰 자녀들에게 희망을 선물하고 있는 자발적 운동으로,  매달 급여에서 ‘100원 또는 1000원’을 택일해 기부할 수 있도록 해, 지난해에만 4억원을 넘겨, 19명의 순직경찰관 자녀에게 혜택을 주었으며, 경우회도 중앙회를 비롯해, 전국 시도 및 지역회 단위에서 적극 동참해 나가고 있다.
관리자2024-04-06 18:41
이사회 개최/ 광주광역시 경우회
이사회 개최/ 광주광역시 경우회
  광주광역시 경우회는 지난 3월 21일 김진희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당면현안을 의결하는 한편, 조직발전을 위한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관리자2024-04-04 10:46
이사회 개최/여경회
이사회 개최/여경회
  최근 최영희 회장을 비롯한 여경회 임원, 김용인 경우회 중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당면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여경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관리자2024-03-19 20:07
충혼탑 참배, 오찬간담회 개최/경기남부도 경우회
충혼탑 참배, 오찬간담회 개최/경기남부도 경우회
  최근 주상봉  회장, 도임원, 수원권 지역회장 등이 함께한 가운데, 경기남부경찰청내 충혼탑을 참배한 후, 오찬 간담회를 개최하고 경우회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관리자2024-03-19 20:02
원로 참전회원 정기 모임  실시/ 참전경찰 국가유공자회
원로 참전회원 정기 모임 실시/ 참전경찰 국가유공자회
  최근 오정탁 회장, 김을로 전 회장, 사일진 부회장 등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참전 원로 정기 모임을 갖고  조직발전 방안  및 회원 유대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관리자2024-03-17 20:55
김철문 신임 경북경찰청장 경우회 방문/ 경북도 경우회
김철문 신임 경북경찰청장 경우회 방문/ 경북도 경우회
  지난 2월 25일 정영웅 경북도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김철문 경북경찰청장의 예방을 받고, 전현직 유대강화 방안, 치안협력 방안, 경찰 및 경우회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관리자2024-03-17 20:51
아동안전지킴이 업무 시작/ 전북도 경우회
아동안전지킴이 업무 시작/ 전북도 경우회
  2024년도 아동안전지킴이 업무를 시작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관리자2024-03-17 20:48
오문교 충남경찰청장 경우회 방문/충남도 경우회
오문교 충남경찰청장 경우회 방문/충남도 경우회
  지난 2월 5일 김택준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문교 충남경찰청장의 예방을 받고, 전현직 유대강화 및 치안협력,  경찰과 경우회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관리자2024-03-17 20:45
충북경찰청 지휘부 경우회 방문/ 충북도 경우회
충북경찰청 지휘부 경우회 방문/ 충북도 경우회
  지난 2월 15일 유승원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우 충북경찰청 공공안전부장 등 지휘부의 예방을 받고, 환담의 시간을 통해, 치안협력 및 상호 유대 강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관리자2024-03-17 20:41
경찰 충혼탑 참배/ 강원도 경우회
경찰 충혼탑 참배/ 강원도 경우회
  최근 박제대 회장을 비롯한 도회 임원, 참전경찰회, 여경회, 춘천 경우회 등과 함께 강원경찰 충혼탑 및 춘천 내평전투 호국영웅 추모상을 참배하고  호국 영령들의 넋을 추도했다.
관리자2024-03-17 20:38
경찰 충혼탑 참배/광주광역시 경우회
경찰 충혼탑 참배/광주광역시 경우회
  최근 김진희 회장을 비롯한 시회 임원진, 참전경찰회, 여경회 , 경찰 유가족회 등이 함께한 가운데, 경찰 충혼탑을 참배하고 , 순국 경찰관들을 추도하는 한편, 조직발전에 주력해 나가기로 했다.
관리자2024-03-17 20:33